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코넛 초콜릿 만드는 방법과 레시피

by 대출 가보자 2023. 4. 21.

코코넛 초콜릿은 코코넛의 향신료 성분으로 만든 초콜릿 형태의 과일 초콜릿입니다. 일반적인 달콤한 초콜릿과는 거리가 있는 특이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인데요. 자세한 특징과 만드는 방법인 레시피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코코넛 초콜릿이란 무엇일까?

 

 

먼저 초콜릿이 주된 원료라고 하면 거기다가 코코넛을 첨가하는 방식으로 코코넛 초콜릿이 만들어진다.

대다수의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먼저 가루나 슬라이스 코코넛을 만들고 말려서 건코코넛으로 만들어준다.

거기에 초콜릿 원료들을 첨가하여 걸죽한 코코넛에 바삭한 식감을 더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러면 코코넛의 향이  초콜렛에 자연스럽게 알아서 베이게 된다.

 

다른 방법도 물론 있다. 초콜릿 만들기에 코코넛 오일이나 코코넛 밀크를 첨가하여 만드는 방법이다.

단순히 코코넛을 갈아 넣었을 때 보다 더욱 강렬한 향과 풍미 그리고 식감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코코넛 초콜릿은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데.

캔디와, 아몬드 초콜릿, 캐러멜, 트러플, 초콜릿 바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코코넛 초콜릿의 특징은 식물성으로 만든다는 것인데. 그렇기 때문에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 밀크 초콜릿에 유제품이 들어가지 않아 유제품이 맞지 않는 분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계속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독특하고 맛있는 맛과 같이 다양한 장점들이 있어요.

코코넛 자체는 신진대사와 뇌기능을 활성시킨다고 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개선하고 트리글리세리드를 돕는다고 합니다.

 

 

코코넛 초콜릿을 만들면서 다크초콜릿을 활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활성화 산소를 억제시켜 주기 때문에 자주 이용된다고 합니다. 활성화 산소로 인한 부작용으로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보호해 줍니다.

코코넛에는 이와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장점이 도 불과하고 역시나 칼로리가 높은 편에 속하는 것은 변함없기 때문에 항상 적정령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코넛 초콜릿 레시피 만들기

코코넛과 가루, 오일, 자연산 꿀, 약간의 소금, 바닐라 시럽을 준비하여 줍니다.

 

코코넛과 가루 그리고 간을 맞추어 가면서 소금을 적절히 섞어줍니다.

다른 용기에 코코넛 오일을 액체가 될 때까지 계속해서 열을 주어 녹여주도록 합니다.

 

코코넛 액체가 준비되었다면 오일액과 자연산 꿀 그리고 시럽등을 넣습니다.

재료들을 뒤죽박죽 섞어주고 계속해서 믹서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진흙처럼 걸쭉해지는 상황이 옵니다.

 

 

이때 원하는 모양의 틀에 넣고 표면을 잘 가다듬어 줍니다.

틀에 들어갔다면 자연 온도에서 식혀주다가 냉장실에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녹았던 초콜릿의 경우 다시 고체형태로 되려면 적어도 1시간 이상의 시간을 소요합니다.

초콜릿이 완전히 식었다면 섭취하면 되고 일주일 이내로 먹어주는 것이 가장 좋아요.

 

코코넛-초콜릿-만드는 방법-만드는법-만들기
코코넛-초콜릿-만드는 방법-만드는법-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