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브로콜리 효능 부작용 영양소와 영양성분

by 대출 가보자 2023. 4. 18.

브로콜리에 다양한 영양소화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브로콜리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엽산, 섬유질, 인, 아연, 셀레늄과 같은 다른 채소에는 흔히 볼 수 없는 영양성분이 많습니다.

 

브로콜리 영양성분 정말 다양하다.

 

 

1. 소화의 대장 섬유질. 소화를 돕는 섬유질이 들어있다. 물론 포만감을 주어서 역할을 완수하는 방식이다. 혈당수치를 조절하여 배가 부르게 만든다.

 

2. 현기증에 좋은 엽산. 엽산의 경우 임신 중인 산모에게 좋은데. 태아의 세포와 성장에 중요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엽산을 전달한다.

 

3. 뼈가 튼튼 칼슘. 뼈가 튼튼하게 만들어 우리의 턱관절인 치아에 영향을 주어 강화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4. 미네랄 걱정은 끝 마그네슘. 미네랄의 경우 신경과 근육 발달에 특히나 중요하다.

 

5. 건강한 에너지와 뼈를 돕는 인이 포함되어 있다.

 

6. 면역체계담당 아연. 아연은 면역력을 올려주고 우리가 다치거나 아플 경우 상처를 회복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7. 항산화제 셀레늄.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건강한 면역력을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셀레늄은 필수 미네랄이라고 불리는 만큼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8. 혈압은 내가 담당한다 칼륨. 칼륨은 혈압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데 특히 신경계에 많은 영향을 준다. 브로콜리의 경우 칼륨을 전달하는 운반통로라고 봐도 된다.

 

9. 적혈구를 담당하는 철분. 철분은 출혈이나 현기증에 특히나 많이 알려져 있는 성분이다. 철분은 몸속의 산소를 운반하는 것을 돕는데. 혈액이 많이 배출되면 어지럽거나 짜증이 나는 데 철분 보충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10. 비타민B6. 신경계 전달 물질로 불리는 비타민b 6은 몸속의 세로토닌과 노르에피네프린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돕는다.

 

11. 망간. 뼈와 상처, 몸속의 원활한 신진대사를 돕는 역할을 담당한다.

 

12. 비타민E. 항산화제와 몸속 세포의 보호를 담당하는 효과를 준다.

 

브로콜리 부작용

브로콜리를 요리해서 먹을 때 특히나 소화 장애를 많이 유발한다고 하니. 생브로콜리를 먹을 때 보다 더욱 조심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다.

 

1. 소화불량을 일으킨다.

섬유질이 다량 들어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는데 이것은 부작용으로 작용할 수 있다. 너무 많은 포만감은 오히려 몸속의 가스를 채워 배를 팽창시켜 소화불량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2.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취약하다.

갑상선 유발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브로콜리를 요리하여 다른 음식과 같이 먹는다면 갑상선종 유발 물질의 확률을 낮출 수 있다고 한다.

 

3. 일부사람들에게 알레르기가 있다.

알레르기가 발생하면 호흡이 가빠지고 가렵고 벌레가 기어 다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브로콜리를 안전하게 섭취하고 싶다면 요리하여 먹는 것이 좋다.

 

브로콜리-영양성분-효능-영양소-부작용
브로콜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