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포도당 설탕 차이 모르면 큰일납니다.

by 대출 가보자 2023. 4. 22.

설탕과 포도당 차이 알고 계신가요. 비슷하거나 단지 당도의 차이가 아닐까 하는 분들도 많지만 알고 보면 확연하게 다른 겁니다. 대략적인 지표를 잡아드릴 테니 확인해 보세요.

 

포도당 설탕 차이.

설탕과 포도당 차이 구조적으로 먼저 다르다고 합니다.

포도당은 당류에 일부로 알려져 있는데. 포당 당보충을 위해서 많이 배치해 둡니다.

또는 땀을 급격하게 많이 빠져나가는 경우 탈수증상 때문에도 임시방편으로 보관해 주는 편입니다.

 

 

화학적 구조로 본다면 C6H12O6으로 알려져 있고 탄소가 무려 6개나 붙어있습니다.

설탕의 경우는 큰 틀에서 잡아주는데요. 정확히 무엇이라고 보다는 종합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포도당을 과일이나 우리가 흔히 먹는 야채에도 굉장히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자동으로 만들어지기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몸속에서 분해 작용을 할 때 생성된다고 합니다. 탄수화물이 분해되는 과정과 동시에 우리 몸에 흡수되는 작용도 일어난다고 해요.

 

설탕의 경우는 섭취로만 이루어지는데. 과자나 음료수등 가공식품에서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포도당에 함유된 혈당 지수는 높은 편에 속하는데요. 이것은 약간의 오르는 정도가 아니라 수직상승으로 오른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설탕은 농도나 제품군에 따라서 다르다고 합니다.

 

 

포도당은 가수분해를 통해서 식물성 음식에서 만들어집니다.

설탕의 경우 우리가 자주 먹는 사탕이나 설탕, 꿀, 달고나등 달콤한 맛을 내는 곳에서 발견됩니다.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도당의 경우는 강력한 에너지에 불을 짚이는 존재입니다. 그렇다고 많이 섭취해서 더 좋은 양분을 얻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필요 이상의 수치가 지나면 의미가 없습니다.

반대로 설탕은 영샹소는 적고 칼로리가 높아 살찌기 쉽습니다. 하지만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내부에 미네랄을 포함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설탕과 포도당 사용도.

 

 

감미료와 우리가 탈수증상을 막거나 과하게 수분 배출을 했을 경우 많이 사용됩니다.

반대로 설탕의 경우에는 우리가 흔히 자주 먹는 음식에 단맛을 내는 용도로 사용되며 마시는 음료나 주류 그리고 발효식품에도 필수적으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비슷한 말이지만 때로는 상반되는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도당의 경우에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되는 식품이며 초기 발화원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설탕은 이당류와 단당류 중간에 있어 어디든 속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만약 식품적으로 식단을 관리하거나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두 가지의 차이점에 대해서 명확하게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먹는 형태나 필요한 상황, 활용범위가 완전히 다르게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포도당-설탕-차이점-설탕과-차이
포도당-설탕-차이점-설탕과-차이

댓글